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이야기

충남 국립,지자체 자연휴양림 예약방법

반응형





태안 안면도자연휴양림 https://www.anmyonhuyang.go.kr:453/

매월 1일 13시 선착순예약이다. 희망하는 객실 클릭시 본인인증단계를 거치도록 변되어 절차가 복잡해졌지만 충남에서 평일에도 공실률이 제일 적고 인기가 가장 많은 휴양림으로 여기에 예약하기 난이도는 최상급이다.  산림전시관, 산림수목원, 숲속교실 등의 자연학습장과 숲속의 집,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캠프파이어장, 물놀이장, 체력단련시설 등이 있다. 산림전시관에는 소나무를 이용해 배 만드는 모습을 재현해놓았다.주변에 방포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백사장해수욕장, 청포대해수욕장, 몽산포해수욕장, 삼봉해수욕장 등 질 좋은 모래 해수욕장과 할미·할아버지 바위, 황도 붕기풍어제, 덕산 관광온천휴양지 등의 관광지가 있다. 승언리에는 모감주나무(천연기념물 138)가 군락을 이루며 자생하고 있다.



금산 남이자연휴양림 http://forestown.geumsan.go.kr/

매월 1일 9시 선착순예약이다. 1일이 공휴일이면 휴일이 끝나는 다음날 평일이 예약일이 된다. 회원가입을 미리 해놓는게 좋다.캠핑장을 같이 운영하고있다.  숲속의 집, 야영장, 산림욕장, 물놀이터, 등산로, 산책로, 체력단련시설, 야외교실, 어린이놀이터 등이 있다. 주변에 백제시대 성터인 백령성지가 있고, 6·25전쟁 때 격전지였음을 기리는 육백고지전승탑이 있다. 금산인삼약초시장, 인삼종합전시관, 태고사, 보석사, 서대산, 칠백의총, 운일암, 반일암 등의 관광지가 있다.



아산 영인산자연휴양림 http://forest.asanfmc.or.kr/

매월 1일 9시부터 선착순예약이다.야영장운영을 안하다가 '17년부터 개장을 했다.여름에 물놀이장 이용이 가능하다. 휴양모텔, 야영장, 사계절 썰매장, 산막, 삼림욕장, 수영장, 어린이놀이터, 자연관찰원, 민속놀이터, 체력단련시설, 물놀이장, 야외교실, 전망대, 등산로 등의 시설이 있다.



서산 용현국립자연휴양림 http://www.huyang.go.kr/

국립자연휴양림은 성수기에만 추첨제도를 시행하다가 작년께 부터는 주말(금요일부터) 및 공휴일까지 주말추첨제도를 시행하여 운영하고있다. 매월 4일 오전9시부터 9일오후6시사이에 희망하는 객실을 응모하여 무작위로 추참하여 당첨을 결정하는데 추첨하고 남는 잔여분은 15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6주차 월요일까지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용현계곡의 최상류에 위치해 있으며 휴양림까지 진입하는 계곡주변에는 상가와 차량행렬로 통행이 어려운 경우가 종종있다. 



보령 성주산자연휴양림 http://seongjusan.brcn.go.kr/

매월 1일 9시부터 선착순 예약이다. 야영장도 같이 운영하고 있으며 여름에는 물놀이장을 이용할수있다. 산막, 야영장, 잔디광장, 오토캠프장을 비롯하여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장, 물놀이터, 삼림욕장, 산책로, 등산로, 만수산 북봉 전망대 등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천 희리산국립자연휴양림  http://www.huyang.go.kr/

국립자연휴양림은 성수기에만 추첨제도를 시행하다가 작년께 부터는 주말(금요일부터) 및 공휴일까지 주말추첨제도를 시행하여 운영하고있다. 매월 4일 오전9시부터 9일오후6시사이에 희망하는 객실을 응모하여 무작위로 추참하여 당첨을 결정하는데 추첨하고 남는 잔여분은 15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6주차 월요일까지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서천휴양림은 다른 국립자연휴양림 야영장에 비해 캠핑장규모로 시설이 잘 되어있어 캠핑하기에 좋은 곳이다. 캠핑장에는 벚나무가 많아 벚나무 개화시기에 맞추어 간다면 벚꽃캠핑을 즐길수가있겠다. 숲속의집은 대체적으로 낡은 곳이 많이있으니 실망 할 지도 모르겠다. 




칠갑산자연휴양림 http://chilgap.cheongyang.go.kr/

칠갑산 자연휴양림은 다른 곳과 다르게 예약시간이 매월 1일 11시로 되어있다. 다른곳에 실패하면 11시에 다시 도전해보기 좋은곳이다. 이곳은 숲속의집이나 휴양관도 좋지만 야영장이 괜찮다. 우선 수령이 오래된 나무들이 많아 그늘아래에서 덥지않게 캠핑할 수 있으며 야영장 입구에는 수영장시설이 되어있고 야영장 안쪽에는 놀이터가 있어 자녀들과 방문하기에 좋다. 그옆에는 다목적구장(풋살장,농구장,베드민턴장,족구장)이 설치되어있으며 원숭이와 토끼 등 동물구경도 할수있는 미니 동물원이 마련되어있다. 




보령 오서산국립자연휴양림  http://www.huyang.go.kr/

국립자연휴양림은 성수기에만 추첨제도를 시행하다가 작년께 부터는 주말(금요일부터) 및 공휴일까지 주말추첨제도를 시행하여 운영하고있다. 매월 4일 오전9시부터 9일오후6시사이에 희망하는 객실을 응모하여 무작위로 추참하여 당첨을 결정하는데 추첨하고 남는 잔여분은 15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6주차 월요일까지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가을에 가면 좋은곳. 2001년 9월 22일 개장





천안 태학산 자연휴양림  ttp://www. camp.cfmc.or.kr/

매월 1일 9시부터 홈페이지 예약이며 휴양림이지만 숙박시설이 없고 캠핑가능한 야영장만 있는것이 특징이다. 학의 형태와 닮았다고 하는 태학산 동쪽에 있다. 2001년에 개장하였으며 구역면적은 102ha이고 수용인원은 하루에 1,000명이다. 휴양림 내에는 작은 계곡과 울창한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고 여러 종류의 야생화가 만발하여 가족 단위의 휴식처로서 적합하다. 숙박시설로는 77.3m² 규모의 숲속의 집 2동과 야영장 시설이 있으며, 3개 노선의 등산로·대피소·정자·주차장 등도 있다. 주변의 문화재로는 태학산 정상 큰 바위에 새겨진 천안 삼태리 마애불(보물 제407호)이 있다.




부여 만수산 자연휴양림 http://www.mansusan.net/

매월 1일 9시부터 인터넷 선착순 예약이다. 야영장과 물놀이장 시설이 되어있다. 1991년에 개장하였으며, 인근의 성주산 자연휴양림과 임도가 이어져 있다. 숲속의 집, 야영장, 캠프파이어장, 민속마당, 산책로, 물놀이장,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시설, 종합수영장, 전망대, 야외교실 등이 갖추어져 있다.



예산 봉수산 자연휴양림 http://www.bongsoosan.com/

매월 1일 9시부터 인터넷 선착순 예약이며 산등성이에 있어 예당저수지 뷰를 보기가 좋다. 숲속의집으로 들어가는 길은 외길이며 주차자리가 마땅치않은곳도 있어 초보운전이 가기에는 버거울 수가 있고 2007년에 개장해 다양한 산림휴양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숲속의 집과 광장, 산책로, 숲체험장등 각종 편의ㆍ휴식시설이 잘 갖춰져 자연이 숨쉬는 숲의 공간으로 가족과 단체등의 휴식처가 되고 있다. 



금산 대둔산 자연휴양림 http://www.ijinsan.co.kr/ 

개인이 운영하는 휴양림으로 현재일 기준 2달치가 하루씩 열린다. 글램핑장도 같이 운영하며 계곡이 깊고 산봉우리가 웅장하다.




논산 양촌 자연휴양림 http://www.yangchonhuyang.net/index.asp

매월 5일 9시부터 선착순 예약이다. 2013년 이후에 만들어진 휴양림으로 전체적으로 깨끗하다. 물놀이장이 있으며 바로옆에 글램핑시설이 멋지게 만들어져있다. (성수기12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홍성 용봉산 자연휴양림 http://www.yongbong.go.kr/

매월 1일 9시 선착순예약이며 야영장은 없다. 





반응형